2024-05-05

아이폰 15 프로(iPhone 15 Pro) 개봉기


  얼마 전 아이폰 15 프로로 휴대폰을 보상 판매를 통해 교체하였습니다. 그전까지 사용하던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2024년 현재까지도 성능 상의 문제가 딱히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6.7인치(17cm)의 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 약간 크게 느껴진다는 문제점과, 충전 단자가 라이트닝이라는 점에 불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작은 6.1인치(15.5cm)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프로 모델로 휴대폰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무게 역시 매력적이었는데, 12 프로 맥스의 무게가 226g인데 비해, 15 프로는 187g으로 82.7% 수준에 불과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전작인 14 프로의 206g과 비교하여도 충분한 장점이었습니다. 게다가 충전 단자가 라이트닝에서 USB 타입 C, 3.2로 변경된 점도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고요. 아이폰 프로와 프로 맥스 두 모델의 카메라 역시 망원이 3배(프로)냐 5배(프로 맥스)이냐라는 차이만 있고, 보다 작은 모델이라고 해도 사진의 화질 자체는 차이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었습니다.

박스 모습
  구매 신청을 하고 일주일도 되지 않아 휴대폰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직접 수령보다는 택배 쪽이 편합니다.

포상 상자 후면
  포장 상자 뒷면에는 휴대폰의 기기 번호, IMEI 번호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포장 상자 전면
  포장 상자 앞면입니다. 아마 티타늄의 질감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자 개봉
  상자를 개봉하였습니다. 아이폰의 후면부가 바로 보입니다.

아이폰 꺼내기
  액정 보호 포장지가 붙어있는 휴대폰을 꺼내면 아래에 동봉되어 있는 다른 물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 등
  스티커와 유심 삽입을 위한 핀,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C to C Cable
  USB 케이블입니다. 드디어 라이트닝이 아닌 USB C 타입 규격으로 바뀌었습니다.

휴대폰 전면
  휴대폰 본체입니다. 전면 액정 부위는 종이 재질의 스티커로 만든 보호 시트지에 싸여 있습니다.

보호 시트 제거
  보호 포장을 벗겨내면 휴대폰의 액정 부위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후면
  휴대폰 뒷면의 모습입니다. 더욱 거대해진 렌즈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체 모습
  휴대폰을 꺼내 보았습니다. 티타늄 재질로 만들었다고 광고하던 핸드폰 테두리(베젤)가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티타늄은 부식이나 변색이 잘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소재인데, 가공 단가가 저렴하지 않은 금속이라 핸드폰에 이 소재를 썼다는 것은 제품의 품질을 위해 들어가는 기본 비용이 증가하였다는 말과 일치합니다.

좌측 측면부
  휴대폰을 오래 쓰면 버튼 부분이 닳거나 부식되는 일이 잦은데, 티타늄 소재라면 과연 내구도가 다를지 앞으로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원래 위아래로 올리고 내려 작동하는 음소거 스위치(휴대폰 상단부 쪽 버튼)가 있었는데,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우측 측면부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만 있습니다. 

하단부
  아래쪽에는 USB 단자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드디어 USB-C 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상단부
  휴대폰 위쪽은 무난하게 생겼습니다. 뒷면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어 바닥에 수평으로 놓을 수는 없습니다.

카메라 크기 1
  카메라의 렌즈 크기는 더욱 커졌습니다. 

카메라 크기 2
  튀어나온 정도도 더 심해졌고요.

12 프로맥스와 15 프로 크기 비교
  프로 맥스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비교 대상은 12 프로 맥스로, 15 프로 맥스보다 아주 약간 더 크기는 하지만 1~2mm 수준의 차이이므로 비교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아이폰 12와의 카메라 크기 비교 1
  아이폰 12와의 카메라 크기 비교입니다. 

아이폰 12와의 카메라 크기 비교 2
  아이폰 12의 카메라도 참 크다고 느꼈었는데…… 날이 갈수록 카메라 렌즈는 점점 커지네요. 사실 이미지센서와 후처리 소프트웨어를 아무리 발전시켜도 들어오는 광량에 한계가 있으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는 합니다.

기동
  대략 외관을 살펴보았으니 휴대폰의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초기 설정
  언어, 표시되는 텍스트 크기, 화면의 종류 등의 초기 사용 설정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아이폰 설정
  기존 휴대폰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도록 기능이 지원됩니다.

데이터 전송
  전화번호 등의 주소록, 사진, 앱 정보 등의 데이터를 새로운 휴대폰으로 옮깁니다.

전송 완료
  기존 데이터의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휴대폰 확인
  새로운 휴대폰에 자료가 모두 넘어왔는지 확인해 봅니다. 사실 굳이 확인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지만, 실수로라도 데이터가 날아가면 결국 본인 손해이니까요.

유심 트레이 분리
  데이터는 모두 옮겼지만, 이 상태로 휴대폰을 바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유심을 장착해야겠죠. 유심을 꽂을 트레이를 분리합니다.

유심 장착
  유심을 트레이에 맞춥니다. 모양을 맞추어 살포시 올려놓으면 됩니다.

장착 완료
  유심의 장착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 데이터 삭제
  이제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데이터를 모두 삭제합니다. 보상판매나 양도, 중고 판매 등을 위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2022년부터 휴대전화의 명의 확인 절차가 신설되었습니다. 휴대폰의 유심을 새로운 기기에 장착한 뒤 전원을 넣으면 통신사로부터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메시지 내부 링크를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등록된 기기 확인
  이제 기존의 휴대폰 정보를 삭제할 차례입니다. 설정 앱에서 최상단에 위치한 본인의 계정 정보를 클릭하면 Apple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해당 ID의 로그인을 허용한 기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곳에 이전 휴대폰의 정보가 남아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 정보 삭제
  삭제할 휴대폰을 선택한 후 "계정에서 삭제"를 눌러 줍니다.

삭제 확인
  이렇게 새로운 아이폰 15 프로의 세팅을 완료하였습니다. 바꾸기 전까지는 잘 몰랐는데, 역시 새로운 기기가 좋기는 좋더라고요. 특히 저는 12에서 넘어와서인지, 13부터 적용되었던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감동적이었습니다. AP도 좋아져서인지 확실히 빠릿빠릿한 맛도 있고요. 카메라가 많이 커져서 거슬리기는 하지만, 사진의 품질도 확실히 더욱 좋아졌기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모든 저작물 2008-2024년 게재. 모든 권리 Eunhah.com 보유.

이 페이지에는 프리텐다드 서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